티스토리 뷰

처음학교로 일반모집, 우선모집, 증빙서류, 등록 사용설명서 알려드려요!!

아이들이 5세가 되면 유치원을 들어가요. 그런데 매년 4세 가을무렵부터 유치원 투어를 해야 했어요. 다름아닌 추첨때문이죠. 유치원들 입시설명회 다니느랴, 추첨하러 다니느랴 온 가족이 동원됐었죠. 정말 힘겨웠어요. 

그런데 올해부터는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을 접수하게 되어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

 

처음학교로는 핸드폰으로는 적용이 안되요. 꼭 컴퓨터나 노트북으로만 가능하니 알아두세요!!

유치원 모집은 우선모집과 일반모집으로 나뉘어요.

 

우선모집은 법정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대상자 자녀가 모든 유치원에 적용이 되며

다자녀, 다문화 등은 기타 우선모집 조건으로 유치원에 따라 달라요. 그리고 형제, 자매가 재원중이거나 졸업생이 있는경우도 유치원에 따라 우선모집 대상이 되니 꼭 알아보세요.

 

우선모집에 만약 탈락했다면 일반모집으로 지원해도 되니 너무 슬퍼하지는 말자구요.

 

처음학교로를 통해 유치원은 최대 3곳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처음학교로는 선착순이 아니니 트래픽초과되서 버벅거릴때 접속하는 것은 피하는게 좋아요.

 

우선모집 시에 자격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주민등록등본 이구요. 직접 찾아가지 말고 팩스로 보내도 되더라구요.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 접수하고 난 후에 해당 유치원에 전화해서 문의하면 합격하면 유치원에 올테니 그때 원본 달라고 해서 너무 좋았어요.

 

우선모집은 11월5일~7일까지 이며 11월12일 추첨및 결과가 발표되서 13~14일에 처음학교로에서 등록하면 된답니다. 한곳을 등록하면 다른곳들은 자동포기가 되요. 그리고 이 기간동안은 등록과 포기 변경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어요.

 

자, 우선모집이 끝났으면 일반모집에 들어갑니다.~~

일반모집은 11월19일 9시~21일 목요일 오후6시까지 접수가 가능해요. 그리고 26일 화요일 3시에 추첨 및 결과발표가 나서 우리 아이가 선발되었는지 알수가 있구요. 11월 27일 수요일 9시~ 29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서 등록을 하면 되요. 

 

그런데!!! 우리 아이가 우선모집과 일반모집에 만약 다 떨어졌습니다.!!!! 

이럴때는 일반모집에 등록 포기한 아이들이 생기기 때문에 대기자가 되요. 11월30일 토요일~ 12월 31일 화요일 밤 12시까지 등록가능해요. 유치원도 초등학교 가는것 처럼 무리 없이, 추첨도 없이 편하게 갈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ㅜ

 

지금까지 처음학교로 사용설명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날씨가 추워지니 모두들 감기 조심하세요^^

 

 

댓글